종중행사 홍보마케팅

경주최씨 중앙발전위원(위원장 최천규) 워크숍 개최

경북 의성 최치원문학관 재개관 기념

작성일 : 2021-07-28 13:34

 

경주최씨중앙종친회(회장 최효석)에서는 지난 714~1512일 일정으로 경북 의성군 의성군 단촌면 고운사길 241 소재 최치원 문학관 대강당에서 경주최씨 중앙발전위원(위원장 최천규)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최천규 중앙발전위원장을 비롯한 15명의 중앙발전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워크숍 1일차에는 기념행사로 고운사 등운 주지스님 환영사와 정우 관장스님의 문학관 소개에 이어 중앙발전위원회가 최치원 문학관에 고운시조님의 금강산 글귀(표구액자) 1점과 경주최씨 유적보감 1점 기증식이 있었다. 이어 최초의 한류스타 최치원 DVD를 관람, 고운 선생께서 1천년 전에 쓰신 전국에 분포한 바위글씨(석각) 전시를 관람한 다음 고운차실에서 간담회가 가졌다.

 

2일차에는 고운사 까지 1.5Km(왕복3km) 거리의 천년의 숲 황토 길 걷기행사를 통해 고운 유적인 강주빙산(빙계계곡)을 답사를 끝으로 12일 일정을 마쳤다.

최치원문학관은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300억원을 투자해서 건립, 금년 3월 재개관되었고, 511일부터 전국에 산재된 고운선생의 친필 바위글씨를 한자리에 모은 특별전을 오는 10월말까지 열고 있다. ‘토황소격문으로 당나라에서 더 잘 알려진 신라 최고의 학자이자 정치가인 고운 선생의 사상과 학문을 여기서 두루 살펴볼 수가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을 통해 경주최씨 후손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최치원 문학관을 꼭 한번 답사해 보기를 권하는 계기가 마련된 것이다.